한국맥도날드 '한국의 맛' 프로젝트
PERIOD 2024-03-01 ~ 현재

프레인글로벌은 한국맥도날드의 '한국의 맛(Taste of Korea)' 프로젝트 홍보를 진행했습니다.

프레인은 신선한 국내산 식재료를 활용해 고품질 버거를 선보이는 맥도날드를 홍보하기 위해 게이미피케이션 전략을 활용했습니다.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숨은 그림 찾기 게임을 기획해 '맥도날드 버거의 비밀 - 신선한 식재료 찾기' 게임을 선보였습니다.

게임을 통해 한국맥도날드 버거에 사용되는 국내산 식재료의 원산지 및 식품위생 정보를 자연스럽게 노출하며 총 참여자 35만 명을 달성하였고, 다양한 소셜 매체 콘텐츠 협업을 통해 '국내산 식재료를 사용하는 맥도날드'라는 메시지를 확산하였습니다.
한국맥도날드와 함께한 버거 나눔 활동 '행복의 버거' 캠페인을 통해서는 지역에 매장이 없어 버거를 접하기 힘든 진도군 조도 섬 학생들에게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를 전달하였습니다. 가수 '딘딘'이 1일 배달부가 되어 하조도까지 배달하는 과정을 영상으로 제작하며 총 13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달성하였습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한국맥도날드의 '한국의 맛(Taste of Korea)' 프로젝트는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디지털 PR - 마케팅 PR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하였고, 한국맥도날드는 프로젝트를 통해 우리 땅에서 자란 신선한 식재료를 사용한 메뉴를 선보이며 국내산 식재료 사용 비중을 확대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였습니다.

뒤로가기